Intro

2022학년도 대학종합만족도조사 개요

목적

수요자 중심의 교육서비스 제공

우리 대학의 교육서비스에 대한 진단을 통해 도출된 요구사항에 대해 실질적인 개선·환류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

중장기 전략수립 기초 자료

향후 전남대학교의 질 높은 교육, 취업률 향상 등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장기적 전략 수립의 기초 자료를 마련하고자 함

추진내용

  • 조사기간
    • 학부생, 대학원생: 2022. 11. 14.(월)~12. 2.(금) 3주간
  • 설문대상
    • 학부생 4,408명(재학생 26,127명 중 16.9% 참여)
      ※ 참여율: 2021학년도 10.5%, 2020학년도 9.6%, 2019학년도 11.5%
    • 대학원생 579명(재학생 4,501명 중 12.9% 참여)
      ※ 참여율: 2021학년도 11.8%, 2020학년도 4.3%, 2019학년도 7.8%
  • 조사내용

    학부생 12개 영역, 대학원생 9개 영역

  • 조사방법
    • 학부생, 대학원생: 문자 URL, 대학 홈페이지 팝업창 및 포털 배너 링크
  • 점수산출 및 분석방법

    IPA(Importance-Performance Analysis) 분석

전남대학교 발전을 위한 기초 자료

대학종합만족도조사

feedback

개선 추진 계획 및 현황

2022학년도 대학종합만족도조사(학부) 개선 추진 계획 및 현황

96

개선 과제

0

개선완료

0

개선 중

0

검토 중

구분 개선 과제(건수) 진행상황(건수) 세부내용
개선 완료 개선 중 검토 중
교수진 만족도7000
교육과정 만족도7000
장학금 및 복지혜택 만족도6000
강의실 및 대학시설 만족도39000
도서관 만족도6000
정보화 만족도13000
비교과 활동 지원 만족도7000
홍보활동 및 이미지 만족도5000
학사 행정서비스 만족도6000
96000

2022학년도 대학종합만족도조사(대학원) 개선 추진 계획 및 현황

32

개선 과제

0

개선완료

0

개선 중

0

검토 중

구분 개선 과제(건수) 진행상황(건수) 세부내용
개선 완료 개선 중 검토 중
교수진 만족도1000
교육과정 만족도1000
장학금 및 복지혜택 만족도1000
강의실 및 대학시설 만족도13000
도서관 만족도4000
정보화 만족도5000
비교과 활동 지원 만족도1000
홍보활동 및 이미지 만족도3000
학사 행정서비스 만족도3000
32000

(2021학년도 계속 개선) 대학종합만족도조사(기업체) 개선 추진 계획 및 현황

3

개선 과제

1

개선완료

2

개선 중

0

검토 중

구분 개선 과제(건수) 진행상황(건수) 세부내용
개선 완료 개선 중 검토 중
평판도1010
교육서비스 만족도1100
직무능력 중요도/만족도1010
3120

(2021학년도 계속 개선) 대학종합만족도조사(지역사회) 개선 추진 계획 및 현황

4

개선 과제

3

개선완료

1

개선 중

0

검토 중

구분 개선 과제(건수) 진행상황(건수) 세부내용
개선 완료 개선 중 검토 중
연구를 통한 산학협력·지역사회 발전1100
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행사 주최2200
편의시설 규모 확대1010
4310

Contact Info

대학본부 7층 기획조정과(평가팀)

062-530-5127, 5125

© 2018 Chonnam National University. All Rights Reserved.